<1편. 시간관리법> 프리랜서, 어떻냐구요?
투명한 프리랜서, 오늘도 놀러왔어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우리 모두 나만를 위한 휴식 시간도 잘 보내보자구요!
오늘은 프리랜서의 삶을 보내며 터득한 저만의 시간관리법을 공유하고자 해요.
세 가지로 나누어봤는데요.
첫째, 일이 잘 안 들어는 시간대에 자기계발이나 해야 할 일을 한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이 잘 안 들어오는 시간대는 아침 6-8시 쯤이거든요. 그래서 아침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해요. 하루에 하나씩 꼭 하기로 한 것들을 먼저 끝내려고 노력해요. 밤늦게까지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 경우가 왕왕 있지만 피곤하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잠을 자되 아침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려고 노력했어요. 그 시간이 딱 아침 6시더라구요. 물론, 밤을 새서 일을 하는 날이 자주 있는데요. 그 날은 예외가 되지만요! ^^
둘째, 캘린더에 알람을 설정한다.
저는 핸드폰을 샀을 때 기본적으로 깔려져있던 기본 캘린더를 사용해요. 핸드폰으로 스케줄을 관리하는 이유는 모두들 아시겠지만 편리하다는 점이고요. 또 다른 이유는 알람 설정이 가능하다는 거거든요. 저는 사소한 것이라도 알람 설정을 해놓아요. 계획을 실행할 예정 날짜와 시간을 구체적으로 설정해놓는 거죠. 그리고 알람이 울리면 바로 실행에 옮기는 거죠. 까먹어서 일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아요. 말 그대로 스케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거죠.
셋째, 나만의 제대로 쉬는 법을 찾는다.
일은 그냥 하는 것보다는 알차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한 가지 일을 오랫동안 하게 되면 몸이 피로해지는 건 당연하잖아요. 어떻게 하면 일을 더 알차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도 많이 해보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봤는데요. 저한테 맞는 방법은 잠이었어요. 제가 집중력이 떨어질 때가 언제인지 파악해보니 밤이더라고요. 맞아요. 저는 잠이 중요한 사람이예요. 그래서 밤에 일을 하다가 집중력이 떨어질 때는 한두 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서 새벽에 일을 해요. 사람마다 제대로 쉬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만의 제대로 쉬는 방법을 찾는 것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이상, 저만의 시간관리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프리랜서로 활동을 하다보면 돈 관리를 잘 하는 것도 참 중요한데요. 내일은 저만의 돈 관리법을 공유해볼게요! 😁
<프리랜서, 어떻냐구요? 돈관리법>www.free-lancer.tistory.com/4